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영구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전에 같으면 유튜브 영상을 PC에서 녹화하거나 하는 번잡한 방법을 썼을텐데요. 요즘은 쉽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들도 많이 생겼네요.

 

일단 유튜브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했습니다.

 

 

 

 

위 유튜브 영상은 그냥 포스팅 하다가 설명하기가 좀 어려워서 PC화면 녹화해서 올렸던 제 동영상인데요. 별 내용은 없습니다. 2분정도 되는 워드프로세스 팁 동영상이지요.

 

다운로드 받을 유튜브영상 URL 사이트 주소에서 유튜브(youtube) 앞에 위에 처럼 ss를 타이핑해 넣으시면 자동으로 영상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변환하는건지 해외사이트 로딩탓인지는 몰라도

로딩 시간이 조금 있는데요.

 

뭐 설치하라고 나오지만

굳이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위 화면처럼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창이 열리거든요.

그럼 그냥 Download 눌러서 받으시면 됩니다.

 

 

 

 

 

아까 인스톨하라고 했던건

HD와 MP3 파일로 받고싶은 경우만

적용된다는 말 같네요.

 

 

 

 

 

구체적으로 사용방법을 살펴보니 전체 URL 앞에 'savefrom.net/' 또는 'sfrom.net/'을 치거나 제가 설명드린 것 처럼 youtube 앞에 'ss'를 타이핑 하는 방법 2가지가 있고, 별도의 애드온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운받는 방법 등이 있었습니다. ㅎ

 

 

영상 문제도 있고 해서 테스트 삼아 제 영상을 받아봤는데요. 생각보다 화질도 괜찮네요. (위 스샷에서는 좋지 않지만 다른 일반 영상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문제 없이 아주 깨끗하고 괜찮은 품질 이었습니다. MP4파일로 720p까지 되는 것 같네요.

 

 

확실히 다운받아서 보기에는 간단하면서 편한 방법이긴 하지만 타인의 저작물을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처사는 아니기 때문에 필요시 혹은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제법 주의해서 이용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