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햇살론 취급은행 확인 - 오늘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취급은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종일 비가 내리니 마치 장마라도 온 느낌입니다. 올 봄에는 정말 주말마다 황사아니면 비가 내리면서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을 안겨준 것 같은데요. 지난 임시공휴일 연휴 때에는 중간에 통합대기가 좋지 않은 날도 있었긴 하지만 비교적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 가신 분들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여리심히 사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금융"이라는 표어아래 고금리 대출을 갖고 계신 저소득 저신용 서민분들에게 연 10%대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해주는 정부 차원의 서민금융 상품을 말하는데요.

 

서민분들을 위한 금융상품이다 보니 취급하는 은행 역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농협이나, 축협, 새마을금고 등의 상호금융사나 각급 저축은행 등지에서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이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2금융권의 서민금유회사들이라고 말씀을 드렸지만 지역별로 근방에는 햇살론을 취급하지 않거나 취급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조건과는 맞지 않는 곳도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정부지원대출 <희망채우미>의 경우엔 지역에 관계 없이 햇살론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의 대출 신청과 상담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햇살론 전문 상담센터입니다.

 

 

▶ 햇살론 대출 대상자, 자격조건

- 3개월 이상 계속근로중인 근로소득자 中

① 연 소득 4천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 6등급이하인 자 (또는)

② 연 소득 3천만원 이하인 자 (신용등급 무관)

 

희망채우미 햇살론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기본 조건인데요. 서민금융 상품인 만큼 조건이 많이 까다로운 편은 아닙니다. 연소득이 기본은 3천만원 이하이시거나 (이 경우 신용등급 무관), 연 소득 4천만원 이하이신 분들이라면 3개월 이상 계속 근로를 통해 근로소득 증빙이 가능하시다는 조건하에 햇살론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본 자격요건이고 신청 가능한 기초 조건이기 때문에 위의 조건을 충족하신다고 하더라도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무조건 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를 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 햇살론 대출 조건, 상품내용

- 한도 : 최대 3,000만원 이내 (생계 + 대환)

- 금리 : 연 7% ~ 9% 대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

- 기간 : 3년 또는 5년

- 상환 :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희망채우미 햇살론은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신청하실 때 생계자금이나 대환자금 둘 중 하나만으로도 선택이 가능하지만 대환자금으로 신청하셨다가 대환자금이 3천 이하이시라면. 여기에 본인의 생계자금 한도를 덧붙여 3천만원 이내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으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환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대체로 생계자금을 함께 포함하여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함께 알아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은 5년 이내에서 정하실 수 있고 (근로자의 경우 3년과 5년 중에서 선택)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원금 균등분할 상환은 약정기간 동안 원금은 매달 균등하게 납부하고 이자는 약정 만기일까지 차츰 줄어드는 방식을 말합니다.

 

 

햇살론이 서민대출로 연 10%대 혹은 그 미만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또는 지역 보증재단)의 보증을 통해서 대출이 진행되므로, 햇살론 대출 취급을 위해 부대비용 성격으로 보증료 수납이 필요하다는 점은 기억해두셔야 하는데요. 대출금액의 연 1% 수준으로 보증료가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취급은행과 기본 조건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확실히 기본만 설명드렸기 때문에 부결조건이나 다른 궁굼증이 더 있으시다면 희망채우미 햇살론을 통해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편하신 시간대를 지정하셔서 인터넷으로 상담 신청하시면 1:1 맞춤상담으로 신용등급에 영향없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