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햇살론은 일반 신용대출이 아닌 보증부 대출 상품으로 저소득층이 저소득자 및 저신용자와 같은 서민층의 금융 지원을 위해 탄생한 금융 상품입니다.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를 주된 대상으로 하는데다 경제적으로 상황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운영되는 정부 차원의 금융 상품이다보니 서민대출이라는 이름도 붙었답니다.

 

착한대출 KB저축은행 햇살론 상품 정보 (1)△ 사진 - KB저축은행 홈페이지 화면 캡처

  

저축은행이나 신협, 농협과 같은 상호금융사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상품이기도 한데요. 이와는 반대로 상품의 내용은 비슷하지만 농협중앙회, 신한, 국민은행과 같은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는 서민금융(대출) 상품인 새희망홀씨와 같은 서민대출 상품도 존재합니다.

 

새희망홀씨의 경우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추진? 한 형태이고, 햇살론은 저축은행과 같은 서민금융회사(본인들 말로는 그렇다는)에서 추진하니까 이번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착한대출 KB저축은행 햇살론 상품 정보 (2)△ 사진 - KB저축은행 홈페이지 화면 캡처

○ KB저축은행 햇살론

- 대상 : 3개월 이상 계속 근로한 근로자(직장인) 및 사업자(소상공인)

- 한도 : 근로자 생계자금 1천, 대환 3천 / 사업자 운영자금 2천, 대환 3천 (만원)

- 금리 : 근로자 연 7.96% ~ 8.36% / 사업자 6.98% ~ 7.38%

- 기간 : 근로자 3년 또는 5년 / 사업자 5년 이내

- 상환 :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KB저축은행은 KB국민은행의 자회사로 보시면 되는데요. KB저축은행에서도 당연히 서민전용 대출인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조건은 간략히 3개월 이상 계속 근로한 직장인, 근로자 또는 소상공인과 같은 개인 사업자 분들이라면 대출이 가능한데요.

 

내용에서는 빠졌지만 연소득은 최소한 4천만원 이하여야 햇살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3천뭔에서 4천만원 사이라면 신용등급도 6등급 이하여야 햇살론 이용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답니다.

  

착한대출 KB저축은행 햇살론 상품 정보 (3)△ 사진 - KB저축은행 홈페이지 화면 캡처

KB저축은행에서는 햇살론 대출 시 보증료율로 보증금액의 연 1.0% 를 관련 수수료로 납부를 하셔야 하는데요. 햇살론을 받으신다면 어디든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근로자나 직장인분들과 같은 근로자 햇살론 상품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2~3일 정도의 수일이 걸리는 반면 사업자의 경우에는 몇 주에서 한달 가량 걸리는 일도 있으니 사업자 분들이라면 기간에 대해서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햇살론은 어느 금융사나 존재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저축은행급) 그래도 많이 알려진 곳에서 하시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그보다도 중요한 것은 승인률이나 개인 상황 등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