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보장내용 뭣이중한지만 알면된다

운전자보험 보장내용은 핵심 담보 3종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 형사합의금 (교통사고처리지원비 등으로 부름)

 

- 벌금

 

- 방어비 (변호사 선임비)

 

이렇게 3종류가 있고요. 형사합의금이 제 기억으로는 통상 3천만원 한도, 벌금이 2천만원 한도, 방어비가 500만원 한도를 보장내용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내용에 대해서는 대략 이해를 하실 걸로 생각이 되지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합의금은 10대 11대 중과실 사고를 내면 이유불문 형사사고? 암튼 법적 행정적으로 넘어가는데 그 때 필요한 자금과 법원에서 발부된 벌금이 적용된 경우 그 벌금, 그리고 만에 하나 애매해서 변호사를 선임해서 이런저런 법적인 해결이 필요할 때 방어비가 보장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위 3가지가 핵심 보장내용이고요.

 

 

홈쇼핑, 만원의 운전자보험, 만원 운전자보험, 뭐든 관계없이 위 3개가 주요 핵심 보장내용입니다.

 

 

가격으로 치자면 사실 단기 운전자보험이나 자동차보험 부가특약이 가장 저렴합니다.

 

- 단기로 하면 1년에 2만7천원 정도까지도 떨어지고요.

 

- 자동차보험 부가 특약으로 하면 2.5만원 ~ 3.5만원 정도로 핵심담보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후 단독형 운전자보험으로 넘어가면 위의 단기 + 일반 (10년만기 15년만기, 80세~100세 만기)로 이어지는데요.

 

사실 지금 30~40대라면 굳이 80세 100세 만기를 가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기도 하지만 오래동안 운전한다면 80세 정도는 고려해볼만. 그게 아니라면 10년이나 15년 정도 만기로 정해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지만 비용 계산해보고 직접 하시면 되고요.

 

다이렉트로 진행하는 것이 단기/장기 운전자보험이라 알아보시면서 비교해보시면 좋습니다.

 

홈쇼핑도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부가특약이 많아서 월 1만원 = 1년 12만원으로 , 단기로 가입하거나 자동차보험 특약 넣는 것 보다는 3~4배 비쌉니다.

 

쉽게 매년 최소 8~9만원 더 내는 것이고 10년 계약시에는 10배이니 80~90만원 보험사에 돈을 더내고 더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결과 입니다.

 

내용을 보시면 뭐.. 이것 넓게 해야할지 작게 해야할지 알아서 판가름이 나실거라고 보는데요.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장해가 남은 경우) 또는 사망에 대한 보장이기 때문에 사망보장이라고는 하나 교통사고로 사망할 확률이 그렇게 높지 않으시다면 그냥 일반 상해쪽으로 보장을 받던가 그게 없으면 그쪽에 보강을 하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그쪽에 보험이 없다면 이걸 또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차라리 1년에 8~9만원 더 내고 그냥 1만원 만원 운전자보험 하는 게 좋지 않나 싶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어차피 보험은 개인이 알아서 설계하고, 개인이 처리해야 하기 떄문에 마음 가는대로 하시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진짜 유명하고, 오랫동안 20~년 30년 이상하신 설계사와 친하거나 지인이시라면 그쪽에 알아보시는 것도 좋긴 하지만 그런 경우가 참.. 드물죠.

 

요즘은 또 개인화되고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보기도 하고, 이런 다이렉트는 개인 설계사들이 취급하지도 않기 떄문에 어렵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 보험정보, 운전자보험 관련 필수정보 공유 사이트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