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야구장 주차, 이글스파크 갈때 올때 둘다 헬!

요 몇일전에도 야구보러 다녀왓는데요. 대전은 승용자가 교통 분담률??이 낮다고 해야하나?? 암튼 자가용 끄시는 분들의 비율이 높기도하고!!

 

대전야구장 자체가 구도심중에서도 보문산 근처의.. 외진?? 외곽이기 때문에 도로도 왕복 6차선이지만 사실상 4차선인 도로 2개, 반대 남쪽은 2차선 (양쪽은 주차) 서쪽도 마찬가지.. 아무튼 대전야구장과 종합운동장 주변은 교통이 원래도 조금 안 좋은 편인데

 

일단 한화 홈경기 야구를 하는 날이면 이 일대는 교통이 매우 혼잡스러워 집니다.

 

저도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평일에는 최소한.. 적어도 5시에는 출발해야 6시 살짝 전에 도착하는데 이 때쯤 부터 교통이 매우 혼잡해집니다.

 

 

매표소 근처 정문쪽 작은 주차장 A는 이글스 선수들이나 원정팀 버스, 중계차 및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매우 이른시간에 가지 않는 이상 주차하는 게 불가능하고 나갈때는 사람들로 가득차서 움직이기도 힘드니 시간이 아주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면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나마 경기 2~3시간 전 일찍 도착해서 여유가 있다면 B 주변 갓길에 주차하는 것 정도는 봐주고 있는 실정..

 


 

그리고 그 옆 (남대전지구대)앞 자주색 실선2개 있는 곳도 양사이드로 일부 주차가 가능한데.. 경기 1시간전 쯤 도착했다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막혀 잇거든요.

 

- 차가 교차해서 간신히 왕복하는 공간을 제외하고는 ㅡ  ㅣ 와 같이 주차하기 때문에 중간에 N 놓고 주차하거나 일찍 나갈 계획이 아니라면 자칫 차를 돌려나오는 것 조차 어렵기 때문에 정식 공간이 없다면 그냥 조금 더 진행해서 하나은행 가기전 빨간색 실선 골목길에 주차하면 됩니다. (꼭 밖에 하고 싶다면) 하지만 여기도 보통은 일반 차량 주차도 많기 때문에 자리 선점이 쉽진 않습니다.

 

아! 예전에는 저 빨간색 선 쪽으로 지하 주차장을 들어갔던 것 같은데.. 이제는 막혀서 B방향으로만 진입할 수 있습니다.

 


 

결국 제대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C 지상과 D 지하주차장 (보조경기장 아래 지하) 인데요.

 

1시간전까지만 가도 어떻게든 밀어 넣을 수준은 됩니다. 하지만 30분 이전 ~ 경기 시작 이후에 오셨다면 요즘같은 한화 흥행몰이 중에는 100% 만차. 못 들어갑니다. (그리고 거기 못들어가면 주변 역시 꽉 차기 때문에 1바퀴 크게 돌면 개 낭패..;; 그냥 택시나 버스타고 올걸 하고 후회 막급 시작됩니다)

 

※ 야구장 종합구장 1바퀴 도는데 10분이상은 걸립니다. 왜냐면 보조경기장(보운초) 쪽이랑 보문로 쪽도 퇴근시간과 맞물리면서 (신호도 짧고) 진행이 어렵거든요.

 

그래서 보통 자주 가시는 분들은 붉은색 점. 표시된 구간이나 하늘색 실선 (하나은행 뒷골목) 등에 주차를 해버리고 조금 걸어서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택이나 상가 지역이기 때문에 바리케이트 쳐진 곳이 많아 이곳도 여의치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문산 올라가는 갓길 주차공간이 대고 한참을 걸어간 적도 있지만.. 10분 이상 걸어야 하고 경기에서 진날이면.. 발걸음이 매우 무겁죠.

 

그리고 그쪽에는 식당이나 매장도 제법 있어서 주차를 막는 곳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정으로 멀리서 오셨다면 일찍 오시는 게 답이고, 대전 분들이라면 대중교통 이용하는 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물론 경기 직전후의 버스는.. 사람들이 좀 많긴 하겠지만요.

 

대전야구장 - 한화생명이글스파크로 가는 버스는 생각보다 많네요.

 

중간에 환승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급행 2번, 간선 108번, 119번, 604번, 620번, 313번, 618번, 619번, 513번, 802번 등의 버스가 인근에서 내립니다.

 

뭐 여유가 되신다면 지하철을 이용하신 다음

 

갈때는 중앙로 역이나 서대전역 등에서 택시 혹은 버스, 집에가실 때는 버스 막차나 택시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인데.. 갈때는 택시가 있나 모르겠네요 (안타봐서;;)

 

너무 외져서.. 라고 하기에 버스가 많긴 하지만 멀긴 머네요.

 

아예 정말 멀리 대전고쪽 자이 아파트 주변에 주차하거나 문창초등학교 운동장을 개방하기도 한다는데 가본적은 없네요. (대부분 주차는 쉽게 하다보니)

 

신축은.. 하긴 하는건지.. 할 수는 있는건지.. 계획은 있는 건지..  사실상 현재 프로야구 구단들 가운데 가장 노후한 시설일텐데 (물론 개보수하면서 많이 좋아졌다지만) 주차는 항상 아쉽네요.

 

집에 갈때 이 주변에서만 최소 10분~20분 이상은 걸리니.. ㅜ 다들 일찍 가시거나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대중교통이 훨 나을 듯 합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