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인터넷 소액대출 나도 가능할까?

저도 아르바이트만 하면서 생활하다보니 어디가서 대출을 받는다던가 신용카드를 만드는 등의 금융거래가 참 어렵다는 걸 느낍니다. 저도 이러한데 잠시 휴식하시는 분들 처럼 본의아니게 무직이신 분들이 급한 자금이 필요한 곳이 생기시면 참 곤란한 상황에 빠지기도 합니다.

 

주변에서 빌리자니 요즘 같은 세상에 말하기가 조금 미안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해서 말조차 꺼내지도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남들에게 싫은소리 하기 싫어하는 분들도 많아서 더욱 고심하시는 것 같기도 합니다.

 

 

무직자가 소액대출을 받는것이 사실 엄청나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요즘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도 많아서 잘만 알아보시면 괜찮은 상품을 충분히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적게는 100만원부터 또 많게는 1~2천만원대 까지도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금리는 연 12%부터 시작하지만 솔직히 10%대 초중반을 기대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한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는 부분이 있고, 아무리 높아봐야 법정최고금리인 27.9% 이내에서 진행되고 높게 책정된다면 10% 후반대, 혹은 20%대 초중반대일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특히 단기간 급한 자금 소액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6개월 내외로만 사용하고 상환하시려는 분들에게도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하시는 것이 괜찮은 경우가 제법 있다고 하는데요.

 

 

 

무직자 분들이 인터넷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하실 때 유의하실 것은 아무래도 대부중개를 많이 찾으실텐데요.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아닌지 여부 정도는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요즘은 워낙 무등록업체들도 고금리 채무를 부담시키거나 불법 추심행위를 하는 곳이 많다고 하니 주의하시구요.

 

많은 자금이나 낮은 금리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도 되도록이면 좋은 금융 상품으로 지금의 어려움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