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도와드림

뜬금없이 햇살론에 대한 소개글이네요. 햇살론은 보통 대출은 아니라서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햇살론이 보통 대출이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햇살론은 서민대출이라 부른다고도 해요. 이유를 알아봤더니 신용등급이 낮거나 연소득이 적은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그렇더라구요. 그렇다면 햇살론이란 정말 어떤 금융 상품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알아보니 요즘 가계대출 등이 많아져 30%나 40%와 같은 엄청난 고금리를 부담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잖아요? 그런 분들 중 계속해서 그런 높은 금리를 부담하기 힘든 분들에게 10%대 (요즘은 7~9%대 인것 같습니다)의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해주거나 가계 대출(신용대출)을 해주는 정부 차원의 대출이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서민대출이라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 분들도 연소득 3천만원 이하라거나 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 혹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와 같이 현재 경제적으로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하더라구요.

 

위에 사진 처럼 아주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같은 금융 상품이 햇살론이라고 말씀드리면 비교가 될까 싶기도 하네요.

 

 

햇살론 말고도 미소금융이나 새희망홀씨 처럼 경제적 사회적 약자분들을 위한 상품이 더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각각의 브랜드 별로 추진/운영하는 기관이나 대출 조건 등이 모두 다르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서민들을 위한 금융 상품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적인 것 같았습니다.

 

햇살론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도와드림 (3)사진 - 햇살론 브랜드 홈페이지 갈무리

 

상호금융이나 저축은행에서 기본적으로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데 보통 농협은행이나 신한은행처럼 1금융 은행하고는 다르게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신협 같은 금융회사)는 전국에 걸쳐 그 숫자가 많기 때문에 정말 많은 금융회사에서 햇살론을 다루고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그중에 한 곳을 소개해 드리면 도와드림이라는 곳 입니다. 자체적으로는 정부지원대출 도와드림이라고 표현하고 있던데요. 도와드림이 정식 명칭 같았어요.

 

금리는 7~9%대, 최대 한도는 가계자금용으로 천만원, 대환자금용으로 2천만원까지 해서 3천만원 까지 가능하고 대출 기간은 3년과 5년으로 약정되는 것 같았습니다.

 

대출을 받으시라 등떠미는 것 같아 조금 그렇기도 하지만 진짜 필요했는데 은행에서는 계속 거절 당하신 분들이라 고금리 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