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 카페24 호스팅 가격 정보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월 500원이라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부터 월 3.3만원이라는 후덜덜(?) 한 가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상황에 따라서 적용 가능한 상품들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카페24 호스팅 서비스가 호스팅 서비스 업체들 중에서 가장 싼 가격이라던가 가장 좋은 서비스라고 말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적어도 국내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보편화된 서비스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기본 사항에만 적용된다지만 무료 호스팅을 통한 쇼핑몰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어서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스타팅이 가능한 호스팅서비스 업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오늘은 호스팅과 뗄레야 뗄 수 없는 도메인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각 호스팅 업체별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는 계약? 같은 것을 국제인증기구?에선지 한국 중앙에선지 따놓고 각 업체별로 도메인도 같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카페24도 물론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특히나 카페24의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분류의 도메인들을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 카페24 도메인 서비스 가격 정보

 

 

  

보편적으로는 .com / .net / co.kr 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메인인지만 .org / .biz 들도 제법 사용된다고는 들었습니다.

 

가격은 기본 1년에 22,00원부터 이구요. 개인 도메인인 pe.kr의 경우에는 카페24에서 가장 저렴한 11,000원(1년)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도메인은 개인이 사용할 부분도 중요하지만 .com .net과 같은 뒷부분도 참 중요하잖아요? 그런데 보면 .asia / .house / .photo / .coffee 와 같은 독특한 도메인들도 많이 있답니다. 상호명.coffee 같은 도메인도 상호명이 단순하다면 나쁘지는 않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는게 흠이긴 합니다.

 

개인 웹사이트의 경우 광고 유치를 통해서 어느 정도 방문자가 발생한다면 애드센스나 일반 광고 등을 통해서 도메인이 호스팅 비용 정도의 사이트 관리 비용은 건질 수 있다고 보는데요. 가격 문제가 아니라면 꾸준히만 서비스를 해주는 것도 내 사업체(웹사이트)에 대한 브랜드 신뢰도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도 듭니다.

 

비단 영어로만된 도메인들도 많지만 요즘은 한글도메인도 참 많이 쓰시는데요. 

 

이런식으로 '웹사이트이름.한국' 한국 도메인을 사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사람들이 어색해 하기는 하겠지만 괜찮은 이름으로 한다면 기억하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일반 도메인보다는 조금 더 비쌌던 것 같은데.. 다시 보니 일반 도메인하고 가격차이가 없네요!

 

 

 

▶ 카페24 도메인 연결방법은?

 

도메인을 샀으면 호스팅서비스와 연결해서 무료 도메인 '카페24ID.cafe24.com'을 탈피해야하는데요. 설정방법 안내입니다. (온더레인 블로그는 카페24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단순히 정보 전달을 위한 포스팅임을 밝혀둡니다. ^^;)

 

 

 

기본적으로 카페24에서 호스팅과 도메인을 같이 구입하셨다면 혹은 타사것이라고 하더라도 로그인하신 다음 '나의서비스관리'에서 도메인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나의서비스관리에 접속하시면 하단이나 좌측 메뉴에서 '도메인 연결 관리'에서 해당 기능 적용이 가능하구요.

 

 

카페24에서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직접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옵션에서 카페24 것이든 타사것이든 내 호스팅과 연결을 하시면 이후에는 해당 도메인으로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기존 무료 아이디.cafe24.com 으로도 접속은 가능하시지요!

 

 

하지만 호스팅 서비스별로 추가 연결 가능한 도메인의 갯수가 다르기 때문에 무턱대고 막 연결하는 것은 불가하답니다.

 

트래픽 측면(?) 무슨말인지는 몰라도 다양한 도메인(길)로 사람들이 오게 하는 것이 좋다고는 하지만 갯수에 한정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쉽게 생각하면 이런 것이 아닌가 싶어요. 테스트.com 으로 나는 도메인을 만들어 놨는데 사람들이 나중에 .com 이었는지 .net이었는지 헷갈려서 테스트.net으로 접속하는 거지요.

 

혹은 테스트.com이 너무 유명해졌는데 다른 사람들이 유사사이트를 만들어서 트래픽을 훔쳐내기 위해 테스트.net을 선점하여.. 뭐.. 이런 방식도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호스팅 업체들은 사업적인 사이트라면 다른 도메인들도 같이 구매해서 연결하라고는 하는데 개인 입장에서는 이 비용도 상당히 만만치 않기 때문에 그저 괜찮은 도메인 하나로 가게되지요.

 

주절 주절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만한 쉬운 내용이니 카페24 찬찬히 둘러보시구요. 뭐든 결제하시기 전에는 충분히 시간을 갖고 더욱 꼼꼼하게 따져보고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