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별도의 출퇴근 용도의 차량이 필요한 상황이 되어 자동차 구입을 알아보는 중인데요.

 

생각보다 장기렌트카 (자동차렌트)에도 일련의 조건들이 조금은 있더라구요.

 

그래서 자동차리스&렌트카 전문 업체 리더스카의 자료를 이용하여 렌트 조건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장기렌트카란?

 

장기렌트는 차량을 직접 구매(소유)하는 것이 아니고 렌트카회사가 대신 구매하여, 소비자는 일정한 렌탈료만 지불하여 자동차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내가 원하는 모델, 옵션, 색상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장기적으로 세금 및 보험, 차량관리 그리고 사고처리 등의 전반적인 차량 관리에 대한 업무를 렌트회사 명목으로 하다보니 보다 편리한 카 라이프 운용이 가능한 일종의 렌탈 상품입니다.

 

▷ 장기렌트 종류

 

최대 잔가형 - 만기시 잔존가치를 높게 설정 (만기시 차량 반납 예정인 고객에게 유리)

최저 잔가형 - 만기시 잔존가치를 낮게 설정 (만기시 차량 구입 예정인 고객에게 유리)

 

제 경우엔 최대잔가형 (잔가 가치를 높게)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해보입니다. 출퇴근 용도로만 사용할 예정이고 출퇴근 거리도 짧으므로 큰 사고가 날 확률도 상대적으로 적지요.

 

교통사고.. 누구에게든 날 수 있긴 하지만 최대한 적게 설정해둔다면 렌탈 이용하면서 조금 더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 장기렌트카로 구입(이용)할 수 있는 차종

 

장기렌트카는 리스와 달리 일정 제한이 있긴 한데요. 15인승 이하의 전 차종에 대해서 취급(이용) 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일반 승용차의 경우라면 제약이 없다고 봐야 되겠습니다.

 

게다가 신차 출고, 국산차 및 수입차 관계없이 등급이나 옵션도 모두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선택이 가능하고 LPG 차량도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기 렌트카의 특징입니다.

 

 

▶ 장기렌트카, 자동차 렌트 조건

 

계약기간 - 최소 12개월 ~ 최장 55개월 (신차렌트)

운전자 자격 - 만 21세 이상 (2016년 현재 95년 이상, 생일지난분들 부터)

보험보상한도 - 대인 무한 / 대물 1억 / 자손 1억 / 자차 5~50

보증금 - 0% ~ 40% 선택

 

정비 : 사고시 자차 면책금 5~50 부담 처리

- 유료정비 부품, 소모품(타이어 등), 예방정비 및 중정비 사고정비 등

보증 : 필요시 보증금 및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 설정

 

 

보험 세부 계약 내용이나 계약 가능 기간 정도만 보시면 성년이시라면 대부분 렌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인 2016년을 기준으로는 95년생 94년생 부터도 렌트를 하실 수 있었습니다. (단, 95년생은 생일 지나야함)

 

그리고 사업자이신데 면허는 없으시다면 그래도 렌트 자체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전을 하시면 안 되어서 그렇죠.;;

 

 

 

 

장기렌트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회사에서 견적서를 받아보신다 하더라도 가격은 대체로 비슷할 수밖에 없습니다.

 

2~3곳 정도에서 견적서를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장기렌트의 경우 특히 개인/법인 사업자분들이 많이 이용한다고도 하시지만 이런저런 사정이 있거나 다른 혜택에 관심이 있는 근로자(직장인)분들도 요즘 많이 찾는다고 하니까요.

 

리더스카(http://ks-lease.com/) 을 통해서 무료 맞춘견적 서비스 받아보시면서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를 홍보하면서 소정의 경제적 대가(포인트)를 지급받기로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