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루종일 자리에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들 등 책상에 앉아서 오랜시간 활동?하는 사람들은 목이나 어깨 통증을 많이 호소하곤 합니다. 특히 PC까지 오랜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목이나 어깨가 결리는? 통증은 물론이거니와 손목이나 허리통증까지 수반되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지요.

 

저도 대부분을 책상 의자에 앉아서 PC를 다루는 일을 하다보니 별반 다르지 않은데요.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이런 목이나 어깨를 풀어주기 위한 스트레칭이라도 해보려고 영상을 찾아봤습니다.

 

음~ 아산메디컬센터? AMC에서 유튜브에 올린 영상인데요.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목, 어깨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인만큼 어려운 난이도라던가 하기 힘들다던가 하는 내용들은 아니었는데요.

 

한손으로는 의자 밑을 잡은 상태에서 반대편 손으로 목을 옆으로 늘리는 스트레칭과 깍지를 낀 상태로 두 팔을 앞으로 쭉 펼치며 등을 뒤로 미는 반 고양이자세? 같은 스트레칭 그리고 목 뒤에서 깍지를 기고 고개(목)을 뒤로 젖히는 운동이었습니다.

 

스트레칭은 무릇.. 위에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줌으로써 근육통이나 각종 관절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 인데요.

 

자리에 오래 앉아서 있는 분들이라면 수시로 이런 운동을 하면서 뭉친 몸 (목, 어깨)를 풀어주는 운동을 해야지.. 어쩌다 한 번씩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예를 들면 특정한 시간을 지정해 놓고 스트레칭을 하거나 정해진 일과처럼 수시로 편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자세를 만들기 어려우니 동영상 보시면서 같이 해 보아요! ㅋ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