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인터넷에서 자료를 받아 사용하려다 보면 ****.7z 라는 압축파일이 뜬금없이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오늘 어떤 파일을 하나 다운받아서 사용하려고 했더니 7z 라는 형태의 압축파일이었는데요. 사실 압축파일인지도 몰랐지만 대체로 웹에는 압축파일이 많으니.. 그러려니 했습니다.

 

아쉽게도 인터넷에서 바로 해결하기는 어려운 것 같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해야 하는 것 같은데요.

 

반디캠으로도 잘 알려진 반디소프트의 '반디집'이란 프로그램을 받아 압축을 해제하면 되었습니다.

 

 

▷ 또는 7z 압축풀기 다른 방법 찾아보기 (검색결과)

 

 

 

 

 

반디집을 몰랐을 때는 막연히 원체 유저들이 많은 알X 이 인기순위 랭크에 올라가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요. 자세히 보니 반디집이 파일 압축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알X이 모양이 좀.. 거시기 하고 왠지 설치하기가 꺼려지기도 하고 너무 몸집이 커졌달까? 그런데 변한건 없고.. 뭐 그런 느낌이라 윈도우에서 어지간한 압축파일은 다 해결해 주다보니 최근엔 거의 설치를 안하는 추세였는데 반디집이 나오고는 분위기가 좀 바뀐 것 같아 보였습니다.

 

 

 

 

 

설치 안내화면에서 딱 튀는 것이 무료 소프트 임을 알려주고 있었고, 개인이나 기업은 물론 관공서 등 어디서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약관을 보여줌으로 인해서 PC유저들에게 신뢰를 얻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알X 역시 무료인 것은 사실이나 최근엔 왠지 모르게 꺼려지는 경향이 있어 반디집이 새로은 강자로 등극한 것 같은데요. 솔직히 반디집의 로고나 디자인은 살짝 이상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알집 마냥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