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볼리 장기렌트 자동차리스 가격표 요금 정보 알아보기

소형 SUV 티볼리 차량은 현대 코나, 기아 스토닉 차량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소형 SUC 시장에서 돋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차량입니다. 물론 따지고 보면 지금도 잘 팔리는 차량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만 경쟁 차량들과의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티볼리의 경우 무난한 디자인에 넓은 실내 공간 때문에 여전히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볼리 차량이 주는 무난하지만 좋은 성능은 젊은 세대 분들에게도 그렇고 연세가 조금 있는 중장년층 분들에게도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티볼리는 저희 아버지도 몰고 계셔서 주말이나 명절 때 가끔 몰아보면 확실히 승용 세단과는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만들어지기를 SUV형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보통의 세단 승용차량들과는 확인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트렁크는 넓다기 보다는 높이가 제법 있고, 뒷열을 폴딩해서 짐을 실어나르는 경우에도 충분히 제 몫을 하는 차량입니다. 물론 큰 유모차 등을 넣고 다른짐들까지 넣기에 부족할 수도 있지만 1인가구나 2인 이하의 소규모 가족단위에도 잘 어울리는 차량입니다.  

 

 

짐 이야기가 나와서 말이지만 이사할때 이사짐센터를 부르기에는 조금 적은량이라 아버지 차량을 빌려서 짐을 옮기기도 했는데요. 뒷열을 접어서 짐들을 운반하니 제 승용차로 2~3번 이동할 것은 1~2회만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승용차량과 SUV 차량이 아무리 티볼리 같은 소형 SUV차량이라도 다르긴 다르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승용차가 아니다보니 승차감은 다소 떨어진다는 느낌도 있었지만 보다 높은 시야에서 제법 탁 트인 시야를 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요.

 

운전석이나 앞좌석의 디자인 및 편의성도 크게 나쁘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쌍용 자동차도 조금 더 노력해준다면 충분히 더 경쟁력있는 차량들이 나오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드는 대목이었습니다.

 

 

티볼리 장기렌트 가격과 자동차리스 가격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테데요. 티볼리 장기렌트는 월 31만원대, 자동차리스는 월 29만원 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쯤해서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인 "리스와 렌트의 차이점" 부분인데요. 가격에서 보시는 것 처럼 큰 차이가 없게 느껴지거나 장기렌트가 조금 더 비싸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자동차보험이 장기렌트에는 포함되어 있고, 리스에는 빠져있기 때문에 실제로 이용하는 비용에서는 리스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물론 리스나 렌트나 실 비용에서는 아주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다만 제대로 다른 차이점을 알아본다고 하면 장기렌트의 경우 일반 렌탈 형태라서 비용만 내면 되는 개념이고, 리스의 경우 하나의 금융비용 다시말해 대출로 인식된다는 점이 차이입니다.

 

 

리스를 통해서 차량을 이용하시는 경우 대출 총액이 늘어나서 한도가 줄어들 수 있고, 신용도에도 일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아시는 것 처럼 적정량의 대출이 있고, 이를 성실상환했을 때 장기적으로 오히려 더 높은 신용도를 가져갈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대출 한도나 총액이 늘어나거나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부분은 기억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의 차이점이 있다면 허하호 번호판 차이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고요. 앞서 설명드린 차량 보험 포함여부로 인한 가격차이 및 개인 보험의 경력 유지 부분이라 보시면 좋습니다.

 

티볼리 장기렌트는 31만원 리스는 29만원대로 큰 차이는 없지만 개인 상황에 따라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산차량의 렌트나 리스의 경우 가격차이가 그리 크지 않지만 그래도 1만원의 차이를 36개월이나 48개월 가져간다고 하면 십수만원 이상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 입니다.

 

4만원만 차이가 나도 총 기간으로 따지면 대략 200만원 가량의 차액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처럼 사소한 견적과 그에 따른 비용차이는 총 지불 금액에서 상당한 차이로 이어지는데요.

 

티볼리 장기렌트 리스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비교견적을 통해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리더스카 맞춤견적 시스템을 추천해드립니다.

 

 

 

 

 

 

※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전문기업 리더스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